전라도 계곡 - 광주 근교 취사가능한 화순 동가리 계곡
전라도 계곡 - 광주 근교 화순 동가리계곡
본격적으로 휴가철이 시작되는 7월 말입니다. 하루종일 집에만 있기는 아쉬워 광주근교에 있는 화순 동가리 계곡을 다녀왔어요. 화순 동가리 계곡은 평상을 빌리면 취사가 되는 계곡인데요. 다녀온 후기를 사실적으로 알려드릴게요.
화순 동가리 계곡의 주소는 네비에 화순 숲속유원지라고 입력하고 가시면 돼요.
주소 : 전남 화순군 한천면 동산 1길 77-11
주차 : 무료 (입구가 좁아 차 한 대만 지나갈 수 있음)
평상 대여 : 40,000만 원
화순 동가리 계곡 장점
- 평상을 빌리면 취사가 가능하다
- 여자 탈의실, 샤워실이 있다.
- 닭백숙, 닭볶음탕의 음식도 판매하고 튜브 대여도 가능하다.
화순동가리 계곡 단점
- 주차장 입구가 좁아 차 한 대만 지나갈 수 있다. 여름 성수기철 주차자리 부족 (양보운전 필수)
- 화장실이 양쪽 끝에 있고, 많지 않아 불편하다.
- 축사옆에 위치하고 있어, 물이 깨끗할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휴가철 계곡을 다녀오려면 아침 일찍 서둘러서 평상 자리를 잡는 게 좋은데요. 화순 동가리 계곡의 평상이 위치한 곳은 거의 다 그늘져 있어, 한여름에 오기에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24.7.27 토요일 4시 정도에 방문했는데 사람이 거의 없더라고요. 오후 늦은 시간에 방문에 주차자리는 비교적 한산했고, 날이 흐려서 인지 사람들도 많이 없었어요. 평상도 비어있는 곳이 많았답니다.
동가리 계곡은 처음 가봤는데 계곡이 크더라고요. 다만, 비가 오는 날 가서 그런지 물이 깨끗한지는 사실 잘 모르겠어요. 같이 간 저희 가족들은 발만 담그고 왔는데요. 물놀이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수심은 깊지 않아 보였고, 아이들과 같이 오기에는 적합할 것 같아요.
취사도 가능해 평상만 대여한다면, 가족 여러 명이 와도 좋을 것 같았어요. 샤워실도 뭔가 제주도 느낌이 나는 돌담장이 있는 샤워장이고요. 여자 샤워장은 윗부분이 가려져 있어요.
동가리 계곡의 매점 가격이고요. 평상도 많지만, 성수기에는 이것도 부족하다는 사실...
처음 가본 동가리 계곡이었지만, 생각보다 물이 깨끗하지 않아 조금 아쉬웠어요. 주차장은 작지 않으나 들어가는 입구가 너무 복잡해 재방문 의사는 사실.. 잘 모르겠어요.
동가리 계곡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댓글